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태아보험 합리적으로 알아보고 가입하는 꿀팁 (광고 NO)
    좋은 정보 2020. 3. 11. 20:48

     

    태아보험으로 검색하면 정보가 너무 많고, 광고성 글이 많아 얼마가 합리적인지, 언제 가입하는 것이 적기인지, 불필요한 특약은 무엇인지 판단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스타뚜.

     

    들어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기본 상식.

    1.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태아특약)+실비보험입니다.

      - 어린이보험은 일종의 종합보험에 태아특약(저체중아입원일당, 신생아질병입원일당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실비보험은 우리가 아는 그 실비보험입니다. 갱신형이고, 전 보험사 보장범위 동일합니다. 

     

    2.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종합보험의 보장범위는 본인의 선택사항이고 취향차이입니다.

      - 누군가는 상해,질병 입원일당을 굳이 3만원까지 받을 필요가 있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으로도 상해, 질병 치료비가 어느정도 충당되는데.. 나는 그돈 아껴서 재테크 할란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 누군가는 아이 아프면 큰일이다. 당장 일을 접고 애기 돌봐야 된다. 그러니까 보험은 빵빵하게 들어야 된다. 보장범위도 넓게, 일당도 넓게. 혹시 소아암이나, 뇌질환 걸리면 큰일이니까 그것마저도 보장을 빵빵하게 해야된다.

     -  결국 본인 선택사항이고 취향차이입니다. 특약의 종류가 많고, 용어가 낯섭니다. 하나하나 검색해서 찾아보시길 추천해요. 그마저도, 귀찮다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보험을 가입하세요. 이것 찾는 것도 어려워요. 아래에  TIP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모찌파파가 생각하는 태아보험 가입 꿀팁

    1. 기형아 검사 결과 통보 이전에 가입하세요.

      - 산부인과마다 기형아 검사 시기는 다른데, 일반적으로 11~14주 또는 15~20주에 보통 기형아 검사를 실시합니다. 

    기형아 검사 결과 통보 이전에 가입하세요. 기형아 검사결과 태아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보험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중요한 TIP은 굳이 태아에 문제가 있는 것이 확인되지 않는 시기에 가입해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설계안을 다양하게 받아 볼 것.

      - 태아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최소 10년에서 많게는 30년까지 매월 납입해야 됩니다. 금액도 작게는 2만원대 많게는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매 달 납입해야 하는데, 신중하지 않게 결정한다면 정말 바보 같은 짓입니다.  저라면, 한 달에 몇 만원 아껴서 미국주식이나 삼성전자 같은 우량주 매달 꾸준히 사모으겠습니다. 신중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작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 설계안은 뽐뿌 사이트 보험포럼-보험상담실에 인증 설계사들에게 설계안을 받아보십쇼. 뽐뿌 인증 설계사가 되려면 뽐뿌에서도 검증을 하기때문에, 또 뽐뿌라는 커뮤니티 특성상 제대로 설계 안해주면 욕 바가지로 얻어 먹기 때문에, 나름 신뢰할만 합니다. 저도 뽐뿌에서 모 설계사한테 설계안을 3개정도 받았습니다. 가성비 설계안, 사람들이 많이 쓰는 설계안, 보장이 좋지만 다소 가격이 있는 설계안. 설계안을 이렇게 요청하면 뽐뿌 설계사가 알아서 뺄꺼 빼고 나름대로 합리적이고 많이 팔았던 설계안들을 몇개 보여줍니다. 장담컨데, 여기에서 받은 설계안이 친구엄마니 주변에 알고 지내는 보험 설계사가 보여주는 설계안보다 훨 합리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친구 엄마가 18만원짜리 설계안 보여줬다는..

     

    -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태아보험 가입하세요. 고객응대가 다릅니다. 이건, 비단 보험 뿐만 아니라, 어떤 서비스업이든 마찬가지입니다. 

     

    - 뽐뿌 보험포럼에 꼭 필요한 특약과 불필요한 특약들에 대한 논쟁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같은 설계안으로 맘카페 등에서 사은품까지 챙겨서 가입해도 되요. (이건 자기 능력 껏)

     

    3. 빼도 될 특약을 잘 빼세요.

      - 기본적으로 설계안에 빼도 될 특약이 너무 많습니다. 어린이가 요양병원 입원 할 일이 있겠습니까? 뇌혈관질환으로 진단 받을 확률이 얼마나 많겠어요? 해도해도 너무한 특약들이 많습니다. 화상 같은 경우도 중증화상 특약? 중증화상으로 진단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 외 중대한특정상해, 심한상해 특약 등 등 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진단을 받기가 실제 어려워요. 이런 것들 저런 것들 다 빼서, 제발 합리적으로 특약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요약합니다.

    1. 태아보험은 어린이종합보험(태아특약)+실비보험이다. 그 중 어린이종합보험을 합리적으로 가입하자. 실비보험은 전 보험사 동일하다. 

     

    2. 설계안을 3개이상 받아보자. (뽐뿌 설계사 + 각종 맘카페 설계사도 추천합니다. )

     

    3. 불필요한 특약은 모조리 다 빼자. 특약은 하나하나 공부해서 보장범위, 보장금액등을 변경 요청 해볼 것. (이건 부모 취향이다. 저는 불필요한 특약 다 빼고 그돈 매 달 아껴서 아가 한테 우량주식 증여 해줄 생각입니다.)

     

    저는 현대해상 태아보험 2만 8천원대, 실비보험 약 2만원대해서, 월 4만 8천원 정도 납입하게 되었네요.

    아가가 태어나면 태아보험도 태아 특약이 빠지면서 보험료 줄어들고, 실비보험도 보험료가 줄어들어서 월 납입액은 더 줄어들 거에요. 사실 이마저도 좀 비싼 감이 있는거 같아서, 아가를 키우면서 불필요한 특약이 보이면 과감하게 뺄 생각입니다.

     

    도저히 돈이 아깝네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휴직 급여신청, 육아휴직 실수령액은?  (0) 2020.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