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젠 주가 전망 2 (상승의 초입일까? feat. 기관 손바뀜)재테크 2020. 5. 10. 23:02
종목 추천도 아니며, 추천할 입장도 못되는 평범한 개인 투자자입니다.
투자자로서의 소양을 키우고 싶어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번 거론한 적 있는 씨젠에 대해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ojjipapa.tistory.com/9
씨젠 주가 전망
종목 추천도 아니며, 추천할 입장도 못되는 평범한 개인 투자자입니다. 투자자로서의 소양을 키우고 싶어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가장 핫 한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19��
mojjipapa.tistory.com
저는 앞서 강조하며 언급했던 것처럼 씨젠의 전망을 아주 좋게 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아도 그렇고, 이번 코로나 19로 인한 단기적인 관점에서 봐도 제 시각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코로나 19 진단키트와 관련해서 워낙 이슈가 있었던 종목이라,
코로나 19와 관련된 얘기를 더 다루는 건 너무 중복인 것 같아서 생략하고요.
앞으로 1분기 실적발표가 있을 예정이라,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 증대와 주가가 어떻게 관련성을 맺어갈지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큰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단기매매를 선호하여, 재무 건전성을 크게 고려하진 않지만,
그럼에도 씨젠 같은 재무 건전성 좋은 종목을 매매할 때 항상 마음이 더 편합니다.
의도치 않은 장기투자(?)ㅋ 에도 버티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니까.
물론, 의도치 않은 장기투자는 제게 실패한 투자입니다만.. ㅎ
제가 4월 5일 첫 포스팅에서 언급드렸듯이, 20일선 부근의 기간횡보는 불가피할 것이라고 얘기드렸었고,
제 예측대로 20일선에서 기간횡보 이후 20일선 아래에서 5일선이 뚫고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모습이 지난 금요일이였던 5월 8일의 모습입니다.
5월 8일 거래량이 적당히 실린 7프로 가량 양봉이 나왔는데요.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3분봉 기준 장막판까지 주가를 끌어올리며 마감시키고, 시간외도 약 1프로 가량 상승이 나왔습니다.
저도 종가보다 조금 아래에 일부 담아보았습니다.
수급을 보면, 기관 수급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주고 있는데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5월 8일 수급은 개인만 이탈하고 기관에 외국인까지 일정부분 들어와주어서 더 할 나위 없이 좋게 보고 있습니다.
시총이 무거운 종목이라 수급주체를 잘 살펴 보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앞으로 기관 수급에 주목하시면 되겠습니다. 장 중에 수급동향을 한번씩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주가를 예측해본다면?
저는 하루종일 mts 켜서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시간을 정해두고 체크하여 매매하고 있는데요.
보통 장이 활발한 9시~10시사이 그리고 14:00~15:00 정도에만 체크하고 매매를 합니다.
항상 손절라인을 지키면서 매매하고 있고(로스컷), 수익이 날때는 반드시 일정 부분 매도를 하면서 수익을 챙기는 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칙을 지키면서 매매를 해야지만 승산이 있다는 것을 아주 오랜 시간이 흐르고 깨달았습니다.
어쩌다 한번 상한가 먹어, 그 달콤함에 취해 매매기준을 지키지 않을 때 더 큰 손실이 항상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만 합니다.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자리에서 먹고, 수익이 났으면 미련없이 그 종목은 놔두고
다른 종목을 찾아보는게 훨씬 더 수익관리에 좋습니다. 시장이 안좋을 때는 매매를 하지 않는 것도 좋고요. 그렇게 하루에 2~3프로 수익 꾸준히 먹는 것이 최고입니다. 저도 최소 1년이상은 꾸준하게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차트에 줄을 그어가며 예측하는 글을 쓰고있지만 항상 시장 상황을 체크하면서 그때 그때 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고 믿을 때가 사실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또 한편으론, 자신만의 매매 전략을 견고화해서 매매패턴을 만들어가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따라 여담이 길어지네요.
여튼, 제 기준에서 씨젠은 현재 비교적 괜찮은 자리에 진입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기간횡보에 따른 매물대 소화, 20일선 돌파에 따른 추세 전환, 기관의 매집 ,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 증대 등)
제 손절라인은 20일선 이탈시고요. 97,500원만 거래량 동반해서 뚫어준다면 108,000원까지 열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그 위로는 매물대도 두껍고 저항이 만만치 않을 거라 생각하여 바로 바로 대응이 안되는 저에게는 매매 가담할 자리는 아닐것 같습니다. 그 전에 청산하고 지켜볼랍니다.
물론, 20일선을 이탈하고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하단 손절 83,000원 전량 청산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만,
그런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20일선을 잠시 이탈할 수는 있어도 금방 추세 반전 시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현재의 자리를 상승의 초입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코스닥 시총 1위의 위엄) (0) 2020.05.17 SK바이오랜드 주가 전망 (비이성으로도 주가는 상승한다) (0) 2020.05.11 아난티 주가 전망 (오르기 위한 준비이길) (0) 2020.05.05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제약 그리고 에스맥 주가 전망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0) 2020.04.27 국일제지 주가 전망 (악랄한 움직임을 재연할까? feat. 그래핀 양산화) (0) 2020.04.19